• 초대의 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용띠해이지만, 아직 설 전이라 14차 심포지엄은 계묘년 끝자락에 열립니다. 항상 새해를 여는 첫 행사인 대한임상미생물학회 심포지엄에 여러분 모두 초청합니다.

1월 심포지엄과 감염관리연수강좌를 시작으로 6월 27차 학술대회까지 From Microbiology to Infection Control in a Pandemic Era라는 공통의 슬로건을 가지고 학술행사를 준비합니다. 임상미생물학 전문가들에게 팬데믹은 코로나19와 같은 신종감염병의 대유행에서부터 항균제 다제내성균의 대유행까지 지금 겪고 있는 현실이고, 계속 닥쳐올 미래이기도 합니다. 대한임상미생물학회는 팬데믹에 대응하는 최전방의 실무자로서 항상 최신의 지식과 진단검사를 갖추고 감염관리를 위해 만반의 대비를 해야 합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신종감염병과 다제내성균 팬데믹시대에 임상미생물학적 최신 감염관리 대응방안을 배우고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진단검사의학 분야에서 감염관리 연수강좌는 국내에서 의사와 병리사를 위한 최초의 감염관리연수강좌이자 유일한 연수강좌입니다. 이제 11회를 맞이하여 다른 감염관리연수강좌와 차별화된 진단검사의학, 임상미생물학과 감염관리를 연계하는 From Microbiology to Infection Control 라는 참 의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3년 이상의 경력자 뿐 아니라 비경력자까지 포함하여 감염관리 전문인력 교육이수 평점 8시간을 교부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한임상미생물학회 회원 뿐 아니라, 대한진단검사의학회, 대한임상미생물검사의학회, 그외 감염관리 전문학회 회원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지난 3년 간 대한임상미생물학회의 정회원수가 500명 가까이 늘었습니다. 500석 규모의 서울아산병원 대강당에서 심포지엄과 감염관리 연수강좌를 개최하오니 우리 학회의 회원, 감염과 감염관리 전문가, 질병관리청, 감염진단키트 및 항생제 제약회사 여러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월

대한임상미생물학회   회   장   이 위 교

이사장   김 미 나